1.난방비를 지원해주는 지자체가 늘어가고있다.
파주시가 지자체중 제일 처음으로 가구별 20만원을 파주페이로 2월말에 지급예정이다. 현재 파주시에 주민등록된 가구에 지급한다.온/오프라인 모든 신청이 가능하면 2월말에서 6월말까지 신청하면된다.
평택시는 고물가와 난방비의 폭등으로 어려움을 겪고있는 평택시민에게 가구별 10만원의 난방비를 지원한다.평택시 전체 27만여가구 세대 전원에게 지급한다. 지원방식은 지역화폐인 평택사랑카드에 충전방식이고 3월 중순에 지급될 예정이다.
신청방법은 평택시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온라인신청 또는 관할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직접가서 오프라인 방문신청이 가능하다.
광명시는 광명시에 거주하는 모든 가구에 10만원의 난방비를 지원한다. 광명시의 난방비지원은 3월초에 지역화폐로 지급될 예정이다.
안양시는 3월6일부터 5월3일까지 개인별 5만원 난방비 지원이 예정되있다.
안성시는 개인별 10만원의 난방비를 지원한다고 했는데 다만 안성시는 최종금액이 변경될 수있다.
부산 기장군은 개인별 30만원의 엄청난 금액을 난방비지원한다고 발표했다. 가구별로 계좌입금이다.
온라인신청은 2023년 2월15일(수요일)~2023년 4.14일(금요일)까지 기장군홈페이지에서 가능하고 방문신청은 2023년 2월22(수요일)~2023년4월14일 주소지 읍,면 행정복지센터에서 할수있다.
구비서류는 신청서, 주민등록증,통장사본이다.
이처럼 난방비에 힘들어하는 국민들을 위해서 중앙정부에서 못하는 것을 지자체에서 해주고 있으니 몰라서 못받는 경우가 없길 바랍니다.
2.근로장려금
서민근로자에게 근로장려금과 자녀장려금을 주는것이다. 그럼 어떻게하면 근로장려금 최대 330만원을 받을 수 있을까?
근로 장려금의 취지는 열심히 일은 하지만 소득이 적어 생활이 어려운 자영업자 혹은 근로자가구에 근로장려금과 자녀장려금을 지급해서 근로의욕을 더하고 자녀양육비를 지원해 주는 정책이다.
최대 330만원을 준다.연봉이 낮은사람들 위주로 준다.
신청방법은
1.ARS 신청
국세청에 ARS 1544-9944 전화 후 근로장려금을 신청하면된다.
2.모바일 손택스 신청
구글플레이 또는 애플 앱스토어에서 '손택스'로 검색하여 설치후 근로장려금 신청을 하면된다.
3. 홈택스 신청방법
홈택스에 접속해서 <신청/제출>→<근로,자녀장려금 신청하기>로 들어가 신청하면된다.
아무래도 나같이 성격이 급한사람은 ARS로 신청할듯 하다.
자격기준과 금액은 어떻게될까?
단독가구는 총소득 기준금액이 2,200만원 미만일 경우 최대 165만원을 지원받는다.
홑벌이 가구는 총소득 기준금액이 3,200만원 미만일 경우 최대 285만원을 지원받을수 있다.
맞벌이 가구는 총소득 기준금액이 3,800만원미만일 경우 최대330만원까지 지원 받을 수 있다.
※ 소득과 비례해서 지원받는것이니 소득이 높을수록 위의 금액보다 적게 받을수도 있다.
3.기타 다른 지원제도도 있으니 알아보자
전태일 재단에서 만든 풀빵공제조합에서는 조합원에 가입하면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150만원을 무이자로 지원해준다.
풀빵공제조합은 최근 3년 무이자 약정으로 1구좌 100만원씩 신탁을 받아 마련한 기금을 밑천 삼아 어려움에 부닥친 대리기사, 배달라이더등 급전이 필요한 사회적 약자에게 150만원의 소액 대출을 해주는 것이다.
한국장학재단에서 하는 생활비대출이있다.
이 제도는 대학생 분들에게 매우 유용한 정보라고 할수있다.
학자금외에 생활비도 굉장히 저렴한 이자로 빌려쓸 수 있는 제도이다.
자녀가 대학생인경우 한학기에 150만원씩 1.7%에 대출이된다.
물론 변동금리이긴한데 단 한푼이라도 간절한 대학생에게 정말 좋은 내용이니 참고하길 바랍니다.
그리고 각종 국가에서주는 모든 보조금에 대한 정보를 알고 싶다면 보조금24포털에 들어가면 정부가 주는 보조금에대한 모든것이 이 홈페이지에 다 들어가있으니 꼭꼭 참고하기 바랍니다.
댓글